Hey, I'm 구정 우!

Member since 05/13/2013
언제, 누가 지었는지 정확한 정보를 가늠하기 힘든 집. 하지만 그래서 오히려 상상의 나래는 더욱 더 넓게 펼칠 수 있다. 그저 지어진 지 백 년에서 삼백 년 사이의 집이라 추측만 할 뿐인 이 집의 ‘우구정’이라는 이름 역시 강원도 문화재로 등록할 당시, 이 집을 지키고 있던 이가 바로 우구정 씨였기 때문이란다.

7칸 규모의 안채는 마루를 중심으로 좌측에 안방과 부엌이 있고 우측에는 건넌방이 있는 ㄱ자형의 팔작지붕을 얹고 있다. 대청 기둥만은 굵은 원형의 기둥을 사용한 점이 특이하며 대청을 중심으로 오른쪽에 건넌방을 두고 왼쪽으로 안방과 부엌을 직각으로 두었다. 대청마루는 사람이 오랫동안 살면서 만들어낸 생활의 손때가 만들어낸 깊고 고운 빛이 한가득이다.

사랑채는 앞면 3칸, 옆면 1칸 규모에 一자형 평면을 갖추고 있다. 마루방·사랑방·대문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방의 앞쪽에는 넓은 툇마루를 설치하였다. 대문 왼쪽에는 2칸 사랑방을 배치하였고 방 앞면에는 툇마루를 놓았다.

Host's listings (Map view)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