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Soook Lee!

Member since 03/14/2017
온기가 그득한 천 년 고을

전라남도 함평에 위치한 모평마을은 사람의 온기가 그득한 한옥마을입니다. 모평헌은 파평 윤씨의 9대 종손 집으로 가옥은 100년 전에, 소나무를 바닷물에 7년간 담가두었다가 15년을 건조한 후 3년간 공들여 지었습니다. 이 과정을 거치면 나무가 계절마다 수축과 팽창을 반복하여 시간이 지나도 틈이 생기지 않아 집을 매우 견고하게 지을 수 있습니다. 모평헌의 대문을 열면 훈훈한 미소를 띤 안주인과 강아지 두 마리가 마치 오랜만에 식구를 만난 듯 반겨줍니다. 관광객을 끌기 위해 애써 꾸민 흔적이 보이지 않는 것, 그것이 오히려 모평헌이 특별한 이유입니다.

조화로운 집 그리고 사람들
각별하게 정성을 들여 지은 모평헌은 가만히 볼수록 그 아름다움에 반하게 됩니다. 대문을 열면 정면에 있는 본채 뒤로 병풍처럼 펼쳐진 대나무 숲과 녹차 밭이 보이고, 그 앞에 있는 고택은 기와지붕의 곡선과 기둥과 문의 직선이 조화롭습니다. 뒷마당에는 실내 바비큐장이 있고 그 옆의 작은 텃밭에는 고추와 상추를 키우는데 손님들이 자유롭게 따서 먹을 수 있습니다. 손수 따서 말린 녹차를 대접하거나 늦은 저녁에 막걸리를 내어주는 것도 안주인의 즐거움입니다.
Log In
N Login with Naver

K Login with Kakao

F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N Signup with Naver

Signup with Kakao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home, Welcome Home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wehome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You can login after your email verification.

Please contact us at help@wehome.me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