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준교 이!

Member since 12/29/2016
하회마을 풍산류씨(豊山柳氏) 대종가인 양진당(養眞堂)에서 건너다보이는 서향 터에 충효당(忠孝堂)이 있다. 충효당은 양진당을 지은 겸암(謙庵) 류운룡(柳雲龍)의 동생인 서애(西厓) 류성룡(柳成龍)의 종택이다. 서애 류성룡은 임진왜란의 회고록인 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은 ‘지난날을 징계하고 후환을 경계한다’는 뜻으로, 임진왜란 당시 영의정을 지냈던 류성룡이 벼슬에서 물러난 뒤에 임진왜란에 대해 저술한 책이다. 을 포함한 류성룡의 저서들과 당시 물건들이 충효당 뒤뜰의 영모각(永慕閣)에 전시되어 있다. 충효당은 1999년에 영국 여왕 엘리자베스 2세가 방문했던 곳으로 유명하기도 하다.

당시 엘리자베스 2세가 신발을 벗고 충효당의 대청마루에 올라서는 모습이 전 세계에 방영되어 화제가 되었다. 그때 엘리자베스 2세를 위해 설치한 디딤 마루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다. 360년이 된 이 아름다운 고택이 개방되어 숙박을 할 수 있게 된 것은 방문객들에게 행운이다. 숙박 공간은 사랑채의 새사랑방, 안채의 냉방과 모방, 행랑채의 병조문간방 등 모두 4곳이다. 새사랑방은 탁 트인 대청마루와 연결되어 있다. 냉방과 모방은 안채의 대청과 인접해 있고 안마당과 뒷마당으로 모두 통한다. 사랑채는 탁 트인 마루와 경관이 일품이며, 안채는 ‘ㅁ’자 형의 건물 안에 소담한 정원이 있어 아늑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Host's listings (Map view)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