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고신당 한옥!

Member since 12/24/2016

고신 찻집 및 고신당은 원래 한옥마을 안쪽 조용한 곳에 자리 잡은 전형적인 한옥이었다.
1980년경 태조로가 만들어 지는 과정에서 동네 안쪽에 잇던 집(고신)이 길갓집이 되었다.

전주한옥마을민박 고신당은 1973년도에 건축된 한옥이다.
총 2채로 이뤄어져있으며 바깥쪽 한옥건물은 카페로
안쪽채는 고신당 민박으로 나누어져 있다.

십수 년째 이 한옥에서 살던 집주인이 추구해오던 느림의 미학(slow life,slow city) 과 과거와 현재 모두를 중요시 해오던 생각을 구체화 하고자 한옥을 만들었다.
두 채 중 바깥쪽은 현대적 분위기의 실내공간으로 꾸미어 우아한 공간에서 찻잔을 기울이며 대화할 수 있도록 배려하였고 안쪽 한옥은 전통적으로 건축하여 한옥 본래의 기품이 베여있게 만들었다. 또한 “ㄷ”자형의 건물로 민박과 세미나실 및 정악(풍류방음악, 시조, 영산회상, 가사 등) 공연실 용도로 꾸몄다.

널찍한 세미나실 및 정악공연실은 한옥특유의 단순 미려한 공간으로서 복잡한 현대건축물 내부와는 구별이 되도록 하였다. 민박공간은 우리 전통난방 방식인 구들식 온돌방으로 되어있고 벽 전체는 황토재료로 되어 있어서 웰빙 숙박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두 한옥 사이에는 안뜰 개념의 공간으로 설정 하였는데 한옥 서로의 두 건물이 벽이 되어주는 야외 공연장으로 사용 하고 있다. 평상시에는 자연을 즐기며 차를 마시는 곳 이기도하고 초저녁에는 나뭇잎 사이로 초저녁별을 헤아리고, 가을에는 떨어지는 낙엽과 함께, 보름에는 전주 팔경의 하나인 기린토월을 감상하는 정서적인 공간 이기도하다.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