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재홍 심!

Member since 09/26/2015
모두에게 열려 있는 자연 속 쉼터 찰방공종택(察訪公宗宅)
찰방공종택은 청송심씨 악은공의 9세손인 찰방공 심당의 종택으로 1920년경 건립되었으며 향토문화유산 13호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장작온돌방과 넓은 마당, 텃밭이 어우러져 있으며, 전통한지도배와 한실이불을 갖추고 새소리, 바람소리 이외에는 들리지 않는 마을에서 가장 조용한 곳에 위치해 있습니다.

집은 ‘ㄷ’자 구조를 가지고 있고, 대문이 북쪽으로 나있는 것이 특이하다고 하는데, 처음부터 ‘ㄷ’ 자 구조를 가진 것이 아니라 건설 당시에는 ‘ㅁ’자 뜰 집이었으나 디딜방앗간이 있던 초가 건물이 노후되어 철거하면서 현재의 ‘ㄷ’자 구조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도시에서 느끼지 못 했던 따뜻한 온기와 포근함을 느끼며, 한옥의 정취, 시골의 정취를 만나고 싶은 사람들에게 편안한 쉼을 제공합니다.경내에 조상의 신위를 모시는 사당이있습니다.

Host's listings (Map view)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