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kim jinho!

Member since 06/05/2015
자는 것만으로 치유되는 곳

주인장은 1996년, 귀촌의 결심을 이곳 북면 용대리에 풀었다. 10여 년간 밤낮이 뒤바뀐 요식 사업으로 몸과 정신이 지친 것이다. 그는 이렇게 살아서는 안 되겠다 싶어 인도 명상 여행을 비롯해 사찰 여행을 다녔다. 아궁이를 때서 방을 데우는 곳을 경험하면서 잠다운 잠을 잘 수 있다는 것이 얼마나 큰 치유인지를 깨달았다. 그렇게 아궁이 집이 선사하는 숙면과 건강한 음식 먹기, 그리고 자연에 가까이 있는 것이 사람에게 얼마나 이로운지 몸소 느꼈기에 지금의 북촌황토마을을 만들 수 있었다. 먼저 자신이 생활할 집을 짓고 직접 참나무로 불을 때서 방을 덥히고, 또 아궁이 불 땐 방에서 된장을 띄우며 부지런히 노하우를 익힌 그는 이 건강한 삶을 다른 사람들에게도 전해야겠다고 생각했다. 이후 하나하나 손수 집을 지으며 아내와 함께 약선요리를 익히고, 인도를 오가며 배운 명상프로그램을 체계화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기울였다. 이곳에는 ‘트레킹과 함께하는 명상’, ‘절요가’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이 있지만, 촌장은 최고의 체험으로 ‘아궁이에 불 때는 곳에서 자는 것’을 꼽는다. 황토와 구들이 뿜어내는 해독 작용을 통해 자연스레 몸의 균형을 찾을 수 있기 때문이다.

Host's listings (Map view)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