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JooYeon Hong!

Member since 01/11/2015
산에는꽃이피네

문화재 가득한 도래한옥마을의 100년 된 한옥
전남 나주시 '도래한옥마을'은 고려 시대부터 있던 오래된 마을로, 곳곳에 문화재로 지정된 한옥이 있는 전통을 고스란히 간직한 동네다. 이 한옥 마을의 '산에는 꽃이 피네'는 지방 문화재로 지정된 '홍기창가옥(洪起昌家屋)'과 국가 문화재로 지정된 '홍기응가옥(洪起膺家屋)' 사이에 자리한 100여 년 된 한옥이다. 1917년에 지은 집으로, 한옥을 짓는 장인이 못을 하나도 사용하지 않고 건축한 데다 정성스럽게 고른 좋은 목재로 지었다고 전해진다. 이곳에서 나고 자란 주인장이 한옥을 성심껏 관리하고 있다.
2011년에 숙박을 목적으로 보수하여 2013년에 숙박업을 시작했고, 2014년 들어 한 번 더 구석구석을 손보았다. 한옥을 개조하면서 낡은 문짝을 일부 교체했는데, 이때 문짝을 버리지 않고 마당의 탁자로 만들어 특별함을 더했다. 오래된 툇마루는 운치 있게 그대로 두었다. 잔디 마당에는 60년이 넘은 단풍나무가 세월을 증명하듯 멋스럽게 서 있고, 아기자기한 나무들은 마당 여기저기에서 자연의 향기를 더하고 있다. 집 앞으로 내다보이는 산세가 아름답다.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