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DongYeol Lee!

Member since 12/26/2014
순국의사 이만도(響山 李晩燾, 1842~1910) 선생의 집으로서 3대에 걸친 독립운동가문의 자부심이 깃들인 고택이다.



선생은 명성황후시해사건때는 의병을 일으켜 항일의병 운동을 하였고, 1910년 나라가 침탈 당하자 유서를 지어놓고 단식하다가 24일만에 순국하였다.



"나는 나라로부터 두터운 은혜를 입었는데 첫 번째 을미년에 죽지 못하였고, 다시 을사년에 죽지 못하고 산으로 들어가 구차하게 목숨을 연장한 것은 혹 쓰임이 있을까 해서였다. 이제 그럴 수 있으리라는 희망이 없으니 죽지 않고 살아서 무엇을 바라겠는가? 변란(경술국치) 소식을 듣고 여러 날이 지났는데 아직 이렇게 결행이 지연되고 있는 것은 자진하는 방법을 찾지 못하였기 때문이다. 이제 뜻이 정하여졌으니 장차 명동에서 죽고자 한다." 순국을 결심한 후에 선생이 하셨던 말씀이었다.

Host's listings (Map view)

Log In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lcome to kozaza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kozaza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Please contact us at help@kozaza.com for any hel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