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ey, I'm Gwiae Traditional House!

Member since 11/25/2013
귀애고택의 앞마당으로 들어서면 정면에 사랑채가 있고, 왼쪽에는 개축 공사를 할 예정인 안채 건물이 있다. 대문채 옆 공간에는 직접 담근 장류가 담긴 항아리가 즐비하고, 사랑채 뒤로는 오랜 세월의 흔적을 간직하고 있는 정자, 경북 문화재 339호인 귀애정(龜厓亭)이 있다. 귀애정은 겹처마에 팔작지붕, 정면 4칸, 측면 3칸으로 이루어져 있을 정도로 규모가 크다.
그 오른쪽으로 구름다리로 연결된 육각정과 연꽃이 피어 있는 연못이 있다. 미술마을에 위치한 고택답게, 보현산 천문대 방향을 보며 별을 따고 있는 아이와 강아지를 표현한 ‘저 하늘 별을 찾아’, 리금홍 작가의 캘리그라피가 돋보이는 ‘거북아 거북아 머리를 내밀어라’ 등 4개의 설치미술 작품을 갖추고 있다.
2013년에 한옥 체험 공간으로 개방한 공간이라 손님맞이 준비로 분주한 나날을 보내고 있는 귀애고택. 객실은 3개인데, 그중 가장 인기 있는 방은 대문채에 있는 구들방이다. 가장 작은 방이지만, 아궁이에 불을 때는 아늑한 방이라 손님들이 좋아한단다. 사랑채에는 대청을 사이에 두고 방 두 개가 있다. 방문을 모두 열면 대청과 방들이 일자로 넓게 트이기 때문에, 독채로 빌려서 사용하는 손님이 많다고 한다. 마당에서 언제든지 투호, 널뛰기, 제기차기 등 전통 놀이를 즐길 수도 있다.
Log In
N Login with Naver

K Login with Kakao

F Log in with Facebook

Or log in with email
Forget password?
Don’t you have an account?
Sign up
N Signup with Naver

Signup with Kakao

Sign up with Facebook
Or sign up with email
Are you already a member?
RESET PASSWORD
Enter your e-mail address used as you account. You will get a link to reset your password in you email. By clicking the link, you could reset your password.
Are you already a member?
Wehome, Welcome Home

Please check your email from wehome to verify your email address.

You can login after your email verification.

Please contact us at help@wehome.me for any help.